한의사

난치병을 치료하다

이명증의 영양학적 치료법

음식과민증(Food Intolerance)이 있을 때

음식과민증(Food Intolerance)이라는 개념은 아직 국내에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유럽이나 미국 등의 선진국에서는 널리 알려져 있는 병리학적 개념이다.

특정한 음식이 개개인의 환자에게는 독소(毒素)로써 작용한다는 것으로써 특히 이명증의 경우에 유용한 치료법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다. 비단 이명증뿐아니라 인체의 여러장기기능에도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으므로 개개인별로 어떠한 음식이 악영향을 미치는지 음식과민증의 진찰 및 치료에 능숙한 의사에게 진료받을 필요가 있다.

특히 이명증치료에서는 그 영향이 절대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만약에 이명증이 음식과민증으로 인하여 발병했다면 반드시 이 치료법에 의해서만 호전될 수 있다.

개인별로 금기음식이 다르므로 능숙한 의사의 진찰에 의해서만 확인할 수 있으며 다만 설탕, 커피, 술, 기타 카페인음료 등 몇가지 음식은 체질과 무관하게 이명증에 악영향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있으므로 이러한 음식은 누구나 피해야 한다.

모세혈액순환장애의 경우

모세혈관에서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경우에는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하는 약재을 복용하거나 순환이 잘되도록 하는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한의학에서는 이러한 약물이 체질별로 다르므로 한의원을 방문하여 한의학적 진찰을 받아야만 한다. 일반적으로는 당귀, 천궁, 백작약 등의 사물탕재료가 혈액순환에 좋은 것으로 되어 있다.

일반 식품류에서는 예로부터 마늘이 혈관을 확장하고 피를 맑게 하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에 잘 알려진 식품류로는 오메가쓰리오일이 그러한 기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져서 많이 이용되고 있다.

일정한 시간을 내어 적절히 운동을 한다거나 적절한 체조, 요가, 명상 등도 혈액순환개선에 일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운동은 실내운동보다는 나무가 많고 산소가 풍부한 곳에서 운동하면 혈관확장효과가 있어서 좋다.

중금속해독요법

모발미네랄검사결과 중금속축적이 나타난 이명증환자

중금속을 해독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 한약요법, 자연해독요법 등의 치료법을 적절히 이용한다. 체내의 독소유입이 의심되는 환자의 경우 우선적으로 저희 한의원에서 중금속검사를 하여 독성잔존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우리의 일상생활은 이미 중금속에 노출되어 있으며 중금속은 이명증뿐만아니라, 고혈압, 치매, 심장병, 동맥경화, 지능저하, 과잉행동, 혈액투석을 유발하는 콩팥질환 등등의 난치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물, 공기, 음식 등이 이미 중금속에 어느정도 오염되어 있다고 봐야 한다.

중금속해독요법은 저희한의원의 뛰어난 특성중의 하나로써 자연스럽고 인체에 무리가 전혀 없는 방법이므로 저희한의원에서 진료받는 경우에 해독효과가 매우 뛰어남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미네랄불균형이 원인인 경우

미네랄불균형이 있는 경우에는 이들 불균형이 어떠한 패턴으로 존재하는지를 면밀히 살펴보아야 한다.

칼슘,마그네슘이 부족하고 반대로 나트륨, 칼륨이 여유있는 체질을 "빠른대사체질(Fast Oxidizer)"라고 하며 그 반대인 경우를 "느린대사체질(Slow Oxidizer)"이라고 한다.

미네랄불균형을 맟추어주면 이명증이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은 의료인들 사이에서는 확립된 이론은 아니다. 그 이유는 주로 의료인들 사이에서 미네랄 불균형의 개념이 부정확하기 때문인데, 그 반면에 일부 의료인들 사이에서는 마그네슘 등의 미네랄이 유효할 수 있다는 분석이 많다. 결론적으로, 마그네슘이 부족한 환자의 경우에는 마그네슘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일선 개인의원에서 특정환자가 마그네슘이 부족한지 여부를 정확히 진단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저희한의원은 모발검사를 통하여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고 개인별로, 체질별로 정확하게 균형을 맞추어줌으로써 이명증치료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고혈압으로 인한 이명증

고혈압이 있는 경우에 이명증발병율이 증가하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고혈압이 있으면서 혈압강하를 목적으로 이뇨제를 복용중이라면 이명증 발병율은 더욱 증가한다.

고혈압은 기본적으로 혈관노화현상에 의하여 발병하기 때문에 고혈압과 이명증이 함께 있는 경우 단순히 혈압강하제로만 치료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혈압강하제로는 혈압은 정상화될 수 있지만 이명증에는 별로 도움이 안되거나 혹은 일부 악화시킬 수 있는 잠재적 요소가 되기 때문이다.

따라서 노화되거나 기능이 떨어진 혈관을 회복하고 혈관의 탄력을 회복하는데 치료의 무게중심을 두어야 한다. 그래야만 고혈압과 이명증을 함께 치료할 수 있고 좀더 근원적으로 치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저희한의원은 이명증과 고혈압이 함께 있는 경우 이들 두가지 질환을 함께 근원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많은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고 자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