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

난치병을 치료하다

16

[50대 초반 남성]불면증원인, 모발미네랄검사, 만성불면증 극복 방법

어떤 의료 전문가들은 만성불면증은 원인이 없으니까 수면제만 복용하면 된다는 분들도 간혹 계시는데

저희가 볼때 불면증원인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원인을 잘 극복할 수 있습니다.


가벼운 불면증의 경우, 혹은 오래되지 않은 경우는 간단히 잘 치료되기도 합니다.

생활습관을 개선하기만 해도 잘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불면증 극복을 위한 생활습관 개선 방법을 확인하세요

그러나 만성불면증 그리고 난치성불면증의 경우는

이처럼 식생활 혹은 생활습관만 개선하는 것으로는 잘 해결되지 않습니다.

더구나 환자분께서 수면제를 드시고 계시다면 이를 치료하기는 더더욱 어렵습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아서 드시는 수면제 중에서 일부약은 어렵지 않게 중지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우울증이나 불면증에 사용하는

벤조디아제핀 계통의 약(아티반, 바리움, 자낙스 등)은 가장 어려운 약입니다.

이 말씀은 해당약을 끊고 잠을 잘 주무시기가 어렵다는 말이죠~

그 이유는 그만큼 이 약물의 금단증세가 장난이 아니기 때문이죠~



이처럼, 강한 약성, 혹은 강한 중독성이 있는 수면제를 끊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특별한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물론 그냥 끊기만 해서 되는 거는 아니고, 끊고 나서도 잠을 잘 주무셔야겠죠~


•수면제 중단후 금단증세를 다스리는 금단증세관리요법
•인체의 수면제성분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해독요법
•불면증원인 파악
•불면증원인에 따른 각종 불면증 자연요법


등 여러가지 치료방법을 골고루 적시에 사용면서

환자분과 협조해야만 이처럼 무서운 수면제로부터 자유로워지고 만성불면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바리움 등을 복용하던 만성불면증환자분을 치료한 케이스를 하나 소개하겠습니다.

이 분은 약 6년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바리움(Valium)을 드셨던 환자분입니다.

그야말로 6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바리움을 드셨습니다.

왜냐하면 그 약이 없이는 잠을 한 숨도 잘 수 없었기 때문에 불가피하게 드실 수 밖에 없었던 것이죠~

결론적으로, 저희한의원 치료로써 바리움을 끊고

지금은 바리움은 물론 어떤 다른 수면제도 의존하지 않고 잠을 잘 주무시고 계십니다.

그럼 지금부터 하나하나 원인과 대처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이 환자분의 경우 왜 불면증이 발생했는지 그 원인을 각별히 생각해보겠습니다.

원인파악을 위해서는 모발미네랄검사를 정확하게 하고 그에 따라 원인을 정확히 분석해야 합니다.

불면증에 왜 모발미네랄검사를 하는지 의아하게 생각되시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러나 아래의 내용을 읽어보시면 이해가 되실 거고요~



위의 그래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환자 분은 구리(Copper)의 과다축적으로 인하여

불면증이 오셨던 분입니다.

그 이외에 수은(Mercury)과 알루미늄(Aluminium)이 체내에 축적되어 있는 모습도 보이고 있습니다.

구리(Copper)중금속은 인체의 여러기능을 방해하지만 불면증이나 우울증을 유발하기도 하고

정신신경계쪽으로 나쁜 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런 내용이 생소하시죠?

좀더 상세히 설명하기 위하여 약사이면서 영양사인 페리드박사(Dr. Ferid)의 견해를 그의 홈페이지에서 발췌하여 들어보겠습니다.

이를 간단히 정리하면,

  • 우리 인체에서 수면을 유도하는 수면호르몬인 세로토닌의 생성을 도와주는 성분이 비타민B6 와 아연(zinc)입니다. 그런데 구리는 비타민B6 와 아연(zinc)의 작용을 방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구리는 수면을 방해합니다.
  • 구리는 우리의 몸을 할동적으로 만들고 투쟁도피반응(fight or flight response)을 유발하는 에피네프린과 노에프네프린의 생성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구리는 야간에 인체를 각성시키는 작용을 하게 됩니다.




돌이켜보면 이 환자분은 바리움을 끊고 나서 어려운 금단증세로 상당기간 고통을 받았습니다.

주제 넘지만 이 환자분께서는 저희도움 없이는 바리움을 끊지 못하셨을 겁니다.

저희가 금단증세를 줄이기 위하여 여러가지 방법을 사용했기 때문에

금단증세가 그나마 부드럽게 넘어가게 된 것이죠~ 그리고 치료에 성공한 것이고요~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에 1~2개월 은 어느 정도 금단증세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후 가라앉았죠.

그럼에도 금단증세를 완전히 극복하기 위하여 그 후에도 관리차원에서 몇개월 더 치료를 진행하셨다는 점도 말씀드려야겠네요.

무슨 금단증세가 그리 심하고 오래가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강한 수면제는 금단증세가 매우 심한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러한 금단증세를 이기기 위해서는 저희한의원의 불면증극복 프로그램을 철저히 지키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 환자분은 수면제를 어떻게 해서든지 끊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이 환자분의 경우 다니시던 직장을 약 1개월간 휴직계를 내고

본격적으로 치료프로그램에 돌입하셨습니다.

금단증세는 환자분마다 다르겠지만, 이 환자분은 불안함이나 초조함은 물론이고

온몸이 아파오는 증세, 가슴이 찢어지는 듯한 증세 등으로 인하여 상당히 괴로음을 겪었습니다.

이 경우 금단증세를 잘 극복하실 수 있었던 원동력은 저희한의원의 불면증 극복 프로그램 이외에도

환자분께서 수면제를 끊어야 겠다는 의지 및 노력, 보호자분께서 금단증세를 잘 이해하고

그 후유증을 극복하기 위하여 공동노력한 점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서로 노력하였던 점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저희가 볼때 신경안정제, 수면제 등 강력한 정신신경과약을 드시고 계신 분들은

이 약을 끊지 못해서 매우 걱정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러한 분야에서 의사나 한의사가 기여하는 바가 있어야 합니다.

이 분야에서 저희한의원은 많은 노하우를 지니고 있다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어떠한 만성불면증도 잘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지시기 바랍니다~~